티스토리 뷰
같은 종류 (같은 부모 클래스에서 상속 받은)의 객체들을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컴포지트 패턴이라고 합니다.
다운 캐스팅을 사용하지 않기 위한, 객체 지향의 기본 초식이라 볼 수 있죠.
템플릿 메소드,어댑터 패턴을 비롯한 다양한 패턴들이 컴포지트 패턴을 이용하고 있으며, C++ 에서는 가상 함수로써 컴포지트 패턴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.
'Software Engineering > 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트래티지 패턴 (Strategy) (2) | 2008.02.05 |
---|---|
스테이트 패턴 (State) (2) | 2008.02.05 |
이터레이터 패턴 (Iterator) (0) | 2008.02.05 |
옵저버 패턴 (Observer) (0) | 2008.02.04 |
어댑터 패턴 (Adaptor) (0) | 2008.02.04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리버스 엔지니어링
- TDD
- EzShortcut
- SQLite Spy
- 임백준
- 디버깅
- EasyExec
- 바로가기 프로그램
- perfmon
- NDC2013
- Ruby on Rails
- ruby
- svn
- 좋은 프로그래머
- ftp
- 멀티스레드
- TraceRoute
- c언어
- MS-SQL
- 게임개발포에버
- CppSQLite
- Rails
- 루비 온 레일즈
- 루비
- 게임데브포에버
- 조엘 온 소프트웨어
- SDL
- 디자인 패턴
- RoR
- 엘키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