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엘키의 주절 주절

컴포지트 패턴 (Composite) 본문

Software Engineering/Design Pattern

컴포지트 패턴 (Composite)

엘키 엘키 2008.02.05 13:39

같은 종류 (같은 부모 클래스에서 상속 받은)의 객체들을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컴포지트 패턴이라고 합니다.

다운 캐스팅을 사용하지 않기 위한, 객체 지향의 기본 초식이라 볼 수 있죠.

템플릿 메소드,어댑터 패턴을 비롯한 다양한 패턴들이 컴포지트 패턴을 이용하고 있으며, C++ 에서는 가상 함수로써 컴포지트 패턴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'Software Engineering > 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트래티지 패턴 (Strategy)  (2) 2008.02.05
스테이트 패턴 (State)  (2) 2008.02.05
컴포지트 패턴 (Composite)  (0) 2008.02.05
이터레이터 패턴 (Iterator)  (0) 2008.02.05
옵저버 패턴 (Observer)  (0) 2008.02.04
어댑터 패턴 (Adaptor)  (0) 2008.02.04
0 Comments
댓글쓰기 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