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download

요약

Userdump.exe 도구를 사용하면 예외 오류와 함께 종료되거나 더 이상 응답하지 않는 프로세스의 사용자 덤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추가 정보

예외가 발생하며 종료되는 프로세스의 .Dmp 파일을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.

  1. Program Files\Debuggers\Userdump 폴더에서 Userdump 도구에 포함된 Setup.ex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 이 프로그램은 커널 모드 드라이브인 Userdump.sys 파일을 설치하고 제어판에 Process Dump 아이콘도 만듭니다.
  2. 제어판에서 Process Dump를 두 번 누른 다음 Exception Monitoring 탭에서 New를 눌러 Monitor 목록에 적절한 프로그램 이름(예: Mtx.exe 또는 Dllhost.exe)을 추가합니다. OK를 누릅니다.
  3. Monitor 상자에서 프로그램 이름을 누른 다음 Rules를 누릅니다. 이제 이 프로그램에 대해 Userdump.exe를 시작하는 "액세스 위반(c0000005)"과 같은 오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Mtx.exe 또는 Dllhost.exe가 액세스 위반을 생성할 때 먼저 Userdump.exe가 시작되어 %SystemRoot% 폴더에서 덤프 파일(.dmp)을 만듭니다. 이 .dmp 파일을 분석하면 Winlogon 액세스 위반 오류의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.

응답하지 않는 프로세스에 대해 .Dmp 파일을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.

  1. Program Files\Debuggers\Userdump 폴더에서 Userdump 도구에 포함된 Setup.ex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
  2. 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을 때 명령 프롬프트에 userdump PID 명령을 입력합니다. 여기에서 PID 는 응답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프로세스 ID입니다. 프로그램의 PID를 구하려면 작업 관리자를 열고 프로세스 탭을 누릅니다.
  3. userdump PID 명령을 실행하면 WinDBG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사후 디버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.dmp 파일이 생성됩니다.

'C++ > Debugg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고뭉치를 위한 디버깅 방법 #02  (0) 2012.05.09
사고뭉치를 위한 디버깅 방법 #01  (2) 2012.02.06
Map 파일로 함수/라인 찾기  (0) 2010.09.14
Windbg 사용법  (0) 2010.03.30
Application Verifier 적용하기  (0) 2010.02.09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