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Windbg에 포함된 Adplus를 이용한 덤프 생성 방법입니다.


간략 예제

크래시 덤프 : adplus.vbs -CRASH -p PID -o 출력경로

행 덤프 : adplus.vbs -HANG -p PID -o 출력경로



Adplus

http://support.microsoft.com/kb/286350

ADPlus 명령줄 스위치

Adplus를 사용 하는 일련의 명령줄 스위치나 인수를 사용 하는 스크립트를 지정 해야 합니다. 최소한 ADPlus 두 개의 스위치가 필요 합니다: 하나는 작동 모드를 지정 하 고 작동 대상 프로세스를 지정 합니다.

다음은 가장 자주 사용 하는 스위치입니다. 베이스 ADPlus실행 하 여 스위치의 전체 목록을 보고 하거나 도움말 파일 (Debugger.chm)을 디버거를 볼 수도 있습니다.
  • -중단
    이 스위치는 Adplus를 중지 모드에서 실행 되도록 구성 합니다. 이 스위치는 -iis-pn또는 -p 스위치와 함께 사용 해야 합니다. 사용할 수 없습니다 -중단 에 -크래시 전환 합니다.

    참고 중지 모드에서 Adplus를 실행 하는 경우 ADPlus  프로세스가 응답 하지 않거나 높은 비율의 CPU 사용을 시작 해야 합니다.
  • -크래시
    이 스위치는 Adplus가 충돌 모드에서 실행 되도록 구성 합니다. 이 스위치는 -iis-pn또는 -p 스위치와 함께 사용 해야 합니다. 사용할 수 없습니다 -크래시 에 -중단 전환 합니다.

    참고 충돌 모드에서 Adplus를 실행 하면 프로세스가 예기치 않게 종료 되거나 불안정 해지기 ADPlus 전에 시작 해야 합니다.
  • -pn 프로세스 이름
    -Pn 스위치는 Adplus에서 분석할 프로세스 이름을 지정 하는 데 사용 됩니다. 둘 이상의 프로세스를 지정 하려면 다중 사용-pn 프로세스 이름 전환합니다.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    -pn process1.exe-pn process2.exe
  • -p 프로세스 ID
    -P 스위치를 사용 하 여 프로세스 ID (PID)는 Adplus에서 분석할 프로세스의 지정 합니다. 둘 이상의 프로세스를 지정 하려면 다중 사용 -p PID 전환합니다.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    -p 1896 p 1702
  • -sc명령 생성
    -Pn 및 -p 스위치를 하려면 디버거를 이미 실행 중인 지정 프로세스와 달리 -sc 스위치는 응용 프로그램 및 시작을 생성 하거나 될 매개 변수 디버거를 정의 합니다.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    -sc "c:\windows\system32\notepad.exe
  • -iis
    -Iis 스위치는 인터넷 정보 서버 (IIS) 4.0 이상을 실행 하는 서버 컴퓨터를 디버깅 하는 데 사용 됩니다. ADPlus -iis 스위치와 함께 사용 하면 ADPlus 모든 IIS in-process (Inetinfo.exe)와 독립 프로세스 (Mtx.exe/Dllhost.exe) 응용 프로그램을 모니터링 합니다. -Iis 스위치는 -pn 스위치나 -p 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단독으로 IIS와 실행 중인 모든 MTS를 분석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/ COM + 응용 프로그램에서 충돌 모드 또는 중지 모드.

    IIS 3.0을 실행 하는 서버 컴퓨터를 분석 하는 동안 또는 이전에 -pn 스위치를 사용 하 고 모니터링할 프로세스로 inetinfo.exe를 지정 합니다.
  • -알림 컴퓨터 이름 또는 사용자 이름
    이 스위치는 Adplus가 충돌 모드에서 실행 되는 경우만 유효 합니다. 이 스위치에 지정 된 사용자 이름이 나 컴퓨터 이름 충돌이 adplus. 두 번째 예외로 인해 디버거를 프로세스에서 분리 하거나 디버깅을 중지 하려면 CTRL + C를 누를 때 원격 사용자나 로컬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컴퓨터에 알림 메시지가 보내집니다. 이 알림은 디버깅 되는 컴퓨터에서 로컬 메신저 서비스가 시작만 발생 합니다.
  • -자동
    이 스위치 사용 하면 adplus 모든 모달 대화 상자 표시 안 함. 이 스위치는 Adplus는 사용자가 확인을 클릭 합니다 무한정 기다리려면 모달 대화 상자를 시킬 수 있는 원격 명령 셸에서 Adplus를 실행 하는 경우에 유용 합니다. 최상의 결과 얻으려면 이것이 Adplus.vbs에 전달 되는 첫번째 스위치 인지 해야 합니다.
  • -o 출력 디렉터리
    이 스위치 adplus가 디버그 출력 파일을 저장할 위치입니다. 긴 파일 이름을 사용 하는 경우 큰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. 또한 UNC 경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(\\서버\공유). UNC 경로 사용 하는 경우 Adplus는 지정한 UNC 경로 바로 아래에 새 폴더를 만듭니다. ADPlus 실행 중인 서버에 대 한 라는 폴더 (예를 들어, \\서버\공유\Web1 또는 \\서버\공유\Web2)입니다. 이 스위치는 모든 출력에는 동일한 네트워크 공유에 저장 하는 웹 팜의 여러 컴퓨터에서 Adplus를 실행 하는 경우 유용 합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