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typedef struct _SYSTEMTIME
{
WORD wYear;
WORD wMonth;
WORD wDayOfWeek;
WORD wDay;
WORD wHour;
WORD wMinute;
WORD wSecond;
WORD wMillisecondes;
}SYSTEMTIME, *PSYSTEMTIME;
운영체제 차원에서 기본이 되는 시간 포맷의 구조체.
timeGetTime(VOID)
윈도우(운영체제)가 시작되어서 지금까지 흐른 시간을 1/1000 초단위로 나타내는 함수.
만일 윈도우가 뜨고 1분이 지났다면 이 함수는 60,000을 리턴.
부팅 시간은 제외.
Void GetSystemTime(LPSYSTEMTIME lpSystemTime);
시스템의 시간을 알아내는 함수. 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의 시간을 기준으로 한 시간이며,
국제적인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시스템 시간을 사용할 일은 별로 없을 것이다.
Void GetLocalTime(LPSYSTEMTIME lpSystemTime);
UTC 시간에 현재 시스템에 설정된 시간대와 일광절약시간 설정을 참고하여
현지의 시간으로 바꾼 시간. 실제 프로그래밍에서는 로컬 시간이 더 자주 사용된다.
DWORD GetTickCount(VOID);
윈도우즈는 부팅된 후 1초에 1000씩 틱 카운트를 증가시키는데 이 함수를 사용하면 부팅된지 얼마나 경과했는지를 알 수 있다. 카운트는 32비트값이므로 최대 49.7일간의 카운트를 유지할 수 있다. 주로 두 사건 사이의 경과 시간을 측정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며 또는 간단한 애니메이션, 커스텀 커서의 깜박임 주기 조정 등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. 이 함수보다 더 정밀한 시간을 측정할 필요가 있을 때는 멀티미디어 타이머나 고해상도 타이머를 사용해야 한다.
'C++ > Gener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(3) | 2008.01.22 |
---|---|
Interlocked 계열 함수 (2) | 2008.01.18 |
오류의 원인 (0) | 2008.01.14 |
윈도우 가상 키 코드(Virtual Key Code)테이블 (0) | 2008.01.12 |
BOOL을 쓰면 안되는 이유 (4) | 2008.01.11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EzShortcut
- 리버스 엔지니어링
- ruby
- Ruby on Rails
- svn
- SDL
- MS-SQL
- CppSQLite
- ftp
- 디자인 패턴
- 디버깅
- NDC2013
- TDD
- RoR
- 멀티스레드
- 루비 온 레일즈
- 게임개발포에버
- perfmon
- c언어
- 게임데브포에버
- EasyExec
- 조엘 온 소프트웨어
- 엘키
- Rails
- SQLite Spy
- 바로가기 프로그램
- 좋은 프로그래머
- 임백준
- TraceRoute
- 루비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