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프로세스 내에 유일한 객체가 되도록 하는 것을 싱글턴이라고 합니다.
template <typename T> class Singleton { private: static T* m_pSingleton; Singleton() { } virtual ~Singleton() { m_pSingleton = 0; } public: static T* CreateInstance() { if(m_pSingleton == 0) m_pSingleton = new T; return m_pSingleton; } static T& Instance(void) { return (*m_pSingleton); } static T* InstancePtr(void) { return (m_pSingleton); } };GPG 1권에 포함된 또 다른 Singleton
template <typename T> class Singleton { static T* m_pcPtr; public: Singleton(void) { assert(!m_pcPtr) ; intptr_t offset = (intptr_t)(T*)1 - (intptr_t)(Singleton< T >*)(T*)1 ; m_pPtr = (T*)((intptr_t)this + offset) ; } ~Singleton(void) { m_pPtr = 0 ; } static T& Instance(void) { return (*m_pPtr) ; } static T* InstancePtr(void) { return (m_pPtr) ; } } ; template <typename T> T* Singleton::m_pPtr = 0;
'Software Engineering > 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빌더 패턴 (Builder) (2) | 2008.02.03 |
---|---|
템플릿 메소드 패턴 (Template method) (0) | 2008.02.03 |
팩토리 메소드 패턴 (Factory Method) (0) | 2008.02.02 |
추상화 팩토리 패턴 (Abstract Factory) (0) | 2008.02.02 |
팩토리 패턴 (Factory) (3) | 2008.02.02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바로가기 프로그램
- svn
- c언어
- 엘키
- TraceRoute
- 리버스 엔지니어링
- 멀티스레드
- SQLite Spy
- 게임개발포에버
- Rails
- RoR
- Ruby on Rails
- NDC2013
- 게임데브포에버
- 임백준
- 조엘 온 소프트웨어
- 루비
- EzShortcut
- 디자인 패턴
- ftp
- 좋은 프로그래머
- ruby
- perfmon
- CppSQLite
- 루비 온 레일즈
- EasyExec
- SDL
- TDD
- MS-SQL
- 디버깅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글 보관함